위 문제에서 중복을 포함한 4자리의 수를 숨기는 행멘 게임입니다.
package Open_Challenge;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util.Scanner;
//간단한 행맨 게임을 만들어보자. 행맨은 많이 알려져 있는 전통 있는 게임이다.
//이 도전을 통해 파일 입출력을 다루고자한다. 행맨은 컴퓨터가 사용자가 모르게 영어 단어 하나를 선택하고
//이 단어에서 몇 개의 글자를 숨긴 다음 화면에 출력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이 단어를 맞추게 하는 게임이다.
//숨긴 글자의 수가 많으면 그만큼 난이도가 높다. 이 도전 주제에서는 2개의 글자만 숨기도록 한다.
//한 단어에 대해 5번 틀리면 프로그램을 종료한다.
//행맨에 사용되는 단어 파일은 배포된 words.txt 파일을 이용하라. 이 파일에는 한 줄에 하나의 영어 단어가 적혀있다.
public class HangManGa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nt random;
BufferedReader in = null; // 파일을 읽어오는 버퍼
char replay = 'y'; // 게임을 실행할 것인가
int result; // 게임 결과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try {
while(replay=='y') {
in = new BufferedReader(
new FileReader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github\\Masterwork-JAVA-Programming\\Chapter8\\src\\Open_Challenge\\words.txt"));
random = (int)(Math.random()*25143);
for(int i=0;i<random-1;i++) {
in.readLine();
}
String str = in.readLine(); // random 번째 문자열
System.out.println("지금부터 행맨 게임을 시작합니다.");
result = startGame(str);
System.out.println(str); // 정답 문자열 알려주기
if(result==0) {
System.out.println("5번 실패 하였습니다.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미로 탈출 성공!");
}
System.out.print("Next(y/n)?");
}
}
static int startGame(String str) {
int fail=0; // 실패 횟수
int success=0; // 성공 횟수
int level=4; //몇 글자를 숨길 것인가
char word[] = str.toCharArray();
char hidden[] = str.toCharArray();
int tmp[] = new int[level];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char ch; // 플레이어에게 입력받는 한 글자
int count=0; // 현재 숨김 글자 수
int c=0; // 중복 문자 체크
int random; // 랜덤으로 뽑은 인덱스
while(count<level){
random = (int)(Math.random()*str.length());
c=0;
if(hidden[random] != '-'){ // hidden 배열의 랜덤 인덱스가 이미 숨긴 글자가 아닐때
for(int j=0;j<str.length();j++) { // 그 인덱스의 문자와 같은 문자인 인덱스를 카운트 한다.
if(word[j]==word[random]){
tmp[c++]=j;
}
}
int tt = c+count; // 만약 현재 숨김 글자 수 + 새로 숨길 문자의 개수가
if(tt <= level){ // 숨기는 카운트보다 적을 때
for(int i=0;i<c;i++){ // hidden 배열의 인덱스를 '-'로 바꿔준다(그 문자를 숨겨준다)
hidden[tmp[i]]='-';
count++;
}
} else { // 숨기는 카운트보다 많을 때
continue; // 이 경우는 패스하고 새로운 인덱스를 뽑는다.
}
}
}
int i;
while(fail!=5) {
System.out.println(hidden);
System.out.print(">>");
ch=s.next().charAt(0);
for(i=0;i<str.length();i++) {
// 플레이어가 입력한 글자가 숨겨진 글자 중 하나와 일치하는지 검사
if(word[i]==ch&&hidden[i]=='-') {
hidden[i]=ch;
success++; // 성공 카운트 하나 증가
}
}
if(i==str.length()) { // 숨겨진 글자 중 하나가 아니었을 시
fail++; // 실패 카운트 증가
}
if(success==level) { // 다 맞췄을 시 while문 빠져나가기
break;
}
}
if(fail==5) { // 실패 카운트가 5일 때
return 0; // 실패를 반환
} else { // 5가 아닐 때(5번 안에 성공했을 때)
return 1; // 성공을 반환
}
}
}
예외처리를 제대로 확인해보지 못했는데 혹시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!
반응형
'Programming Study > 명품자바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명품자바프로그래밍] 10장 Open Challenge (0) | 2018.10.04 |
---|---|
[명품자바프로그래밍] 10장 실습문제(2) (0) | 2018.10.04 |
[명품자바프로그래밍] 10장 실습문제(1) (0) | 2018.10.04 |
[명품자바프로그래밍] 9장 Open Challenge (0) | 2018.10.03 |
[명품자바프로그래밍] 9장 실습문제 (0) | 2018.09.30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