첨부파일 : a.jpg
6. 자바 소스 파일을 읽어들여서 맨 앞에 행 번호를 붙여서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<소스코드> Chapter8_6.java
package Chapter8;
//6번
//자바 소스 파일을 읽어들여서 맨 앞에 행 번호를 붙여서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라.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public class Chapter8_6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FileReader fin = null;
try {
fin = new FileReader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_5.java");
// 텍스트 파일을 읽기
int c;
int count=1; // 행 번호
while((c=fin.read())!=-1) { // 파일의 끝을 만날 때까지 문자들 하나씩 읽기
if(count==1){ // 파일을 시작할 때 행 번호 출력
System.out.print(count++ + " ");
continue;
}
System.out.print((char)c); // 읽은 문자를 버퍼 출력 스트림에 씀
if(c=='\n') { // 이후에 공백 문자 마다 행 번호 출력
System.out.print(count++ + " ");
}
}
} catch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일 입출력 오류");
}
}
}
7. 이미지 파일 a.jpg를 b.jpg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 한 번에 1KB 단위로 데이터를 복사하라. a.jpg는 프로젝트 폴더 밑에 있어야 한다.
<소스코드> Chapter8_7.java
package Chapter8;
//7번
//이미지 파일 a.jpg를 b.jpg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//한 번에 1kB 단위로 데이터를 복사하라.
//a.jpg는 프로젝트 폴더 밑에 있어야 한다.
import java.io.BufferedOut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In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OutputStream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public class Chapter8_7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FileInputStream fin = null; // 바이트 스트림 생성
FileOutputStream fout =null;
try {
fin = new FileIn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a.jpg");
fout = new FileOut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b.jpg");
int c;
while((c = fin.read())!=-1) {
fout.write(c); // 파일 복사하기
}
fin.close();
fout.close();
// 스트림 닫기
} catch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일 입출력 오류");
}
}
}
8. 이미지 파일 a.jpg를 b.jpg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 복사를 진행하는 동안 10% 진행할 때마다. '*' 하나씩 출력하도록 하라.
<소스코드> Chapter8_8.java
<package Chapter8;
//8번
//이미지 파일 a.jpg를 b.jpg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//복사를 진행하는 동안 10% 진행할 때마다 '*' 하나씩 출력하도록 하라.
import java.io.BufferedOut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In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OutputStream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public class Chapter8_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FileInputStream fin = null; // 바이트 스트림 생성
FileOutputStream fout =null;
try {
fin = new FileIn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a.jpg");
fout = new FileOut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b.jpg");
int c;
int total = fin.available(); // 전체 개수
int count=0; // 현재 개수
while((c = fin.read())!=-1) { // 파일의 끝을 만날 때 까지
if(count==total/10) { // 10% 진행 됐을때
System.out.print("*");
count=0; // 현재 진행율을 초기화
}
fout.write(c); // 파일 복사하기
count++;
}
fin.close();
fout.close();
// 스트림 닫기
} catch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일 입출력 오류");
}
}
}
/TEXTAREA> </P>
<P> </P>
<P><SPAN style="FONT-SIZE: 12pt"><STRONG>9. OpenChallenge에 주어진 행맨 게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완성하라. 게임의 난이도를 사용자로부터 입력받고 난이도에 따라 숨기는 글자의 수를 3, 4, 5 등으로 조절하도록 수정하라.</STRONG></SPAN></P>
<P><SPAN style="FONT-SIZE: 12pt"><소스코드> Chapter8_9.java</SPAN></P>
<P><TEXTAREA class=brush:java; name=code>package Chapter8;
//8번
//이미지 파일 a.jpg를 b.jpg로 복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//복사를 진행하는 동안 10% 진행할 때마다 '*' 하나씩 출력하도록 하라.
import java.io.BufferedOut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InputStream;
import java.io.FileOutputStream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public class Chapter8_8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FileInputStream fin = null; // 바이트 스트림 생성
FileOutputStream fout =null;
try {
fin = new FileIn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a.jpg");
fout = new FileOutputStream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Chapter8\\b.jpg");
int c;
int total = fin.available(); // 전체 개수
int count=0; // 현재 개수
while((c = fin.read())!=-1) { // 파일의 끝을 만날 때 까지
if(count==total/10) { // 10% 진행 됐을때
System.out.print("*");
count=0; // 현재 진행율을 초기화
}
fout.write(c); // 파일 복사하기
count++;
}
fin.close();
fout.close();
// 스트림 닫기
} catch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일 입출력 오류");
}
}
}
10. OpenChallenge에 주어진 행맨 게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완성하라. words.txt 파일에 있는 모든 단어를 25143개의 String 배열에 읽은 뒤 단어를 선택하도록 수정하라.
<소스코드> Chapter8_10.java
package Chapter8;
//10번
//OpenChallege에 주어진 행맨 게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여 완성하라.
//words.txt파일에 있는 모든 단어를 25143개의 String 배열에 읽은 뒤 단어를 선택하도록 수정하라.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File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hapter8_10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nt random;
BufferedReader in = null; // 파일을 읽어오는 버퍼
ArrayList<String> array = new ArrayList<String>(25143);
char replay = 'y'; // 게임을 실행할 것인가
int result; // 게임 결과
String str;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try {
in = new BufferedReader(
new FileReader("C:\\Users\\doqtq\\Documents\\Chapter8\\src\\Open_Challenge\\words.txt"));
while(in.ready()) {
array.add(in.readLine());
}
in.close();
}catch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파일 입출력 오류");
}
while(replay=='y') {
random = (int)(Math.random()*25142);
str=array.get(random);
System.out.println("지금부터 행맨 게임을 시작합니다.");
System.out.print("몇 글자를 숨길까요?(1~"+str.length()+")");
// 난이도를 입력받는다.
// 단 숨길 단어의 수가 현재 단어의 글자 수를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
// 플레이어에게 범위 글자 수를 알려준다.
result = startGame(str,s.nextInt());
// 입력 받은 수는 바로 함수의 level 파라메타로 넘겨준다.
System.out.println(str); // 정답 문자열 알려주기
if(result==0) {
System.out.println("5번 실패 하였습니다.");
}
System.out.print("Next(y/n)?");
replay=s.next().charAt(0);
}
}
static int startGame(String str, int level) {
int fail=0; // 실패 횟수
int success=0; // 성공 횟수
char word[] = str.toCharArray();
char hidden[] = str.toCharArray();
int tmp[] = new int[level];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char ch; // 플레이어에게 입력받는 한 글자
for(int i=0;i<level;i++) { // 숨길 인덱스 랜덤 생성
tmp[i]=(int)(Math.random()*str.length());
for(int j=0;j<i;j++) { // 중복 제거
if(tmp[j]==tmp[i]) {
tmp[i]=(int)(Math.random()*str.length());
j=-1;
}
}
hidden[tmp[i]]='-';
}
int i;
while(fail!=5) {
System.out.println(hidden);
System.out.print(">>");
ch=s.next().charAt(0);
for(i=0;i<tmp.length;i++) {
// 플레이어가 입력한 글자가 숨겨진 글자 중 하나와 일치하는지 검사
if(word[tmp[i]]==ch) {
hidden[tmp[i]]=ch;
success++; // 성공 카운트 하나 증가
}
}
if(i==tmp.length) { // 숨겨진 글자 중 하나가 아니었을 시
fail++; // 실패 카운트 증가
}
if(success==level) { // 다 맞췄을 시 while문 빠져나가기
break;
}
}
if(fail==5) { // 실패 카운트가 5일 때
return 0; // 실패를 반환
} else { // 5가 아닐 때(5번 안에 성공했을 때)
return 1; // 성공을 반환
}
}
}
참고자료 : 생능출판 명품 JAVA Programming
github 주소 :
https://github.com/ch1517/Masterwork-JAVA-Programming/tree/master/Chapter8/src/Chapter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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